SITEMAP

자료실

[보도자료] 현대건설, 사회복지시설에 「H-그린세이빙 기부금」 전달 2022.10.24
다운로드 : 캡처.JPG

현대건설, 사회복지시설에 「H-그린세이빙 기부금」 전달

 

현대건설은 지난 22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서울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복지시설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한 ‘H-그린세이빙’ 사업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현대건설은 ‘H-그린세이빙’ 사업 지원을 위한 자체 기부금과 전 임직원들의 급여를 모은 2억 5천만원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하였다.

현대건설은 이번 기부금으로 사회복지시설 내 일반 조명기기를 LED 조명기기로 교체하고, 유휴공간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신재생에너지를 지원한다. 

‘H-그린세이빙’ 사업은 서울시 민·관·공·협 민·관·공·협 : 현대건설(民), 서울시(官), 한국에너지공단(公),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協)이 공동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현대건설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온실가스 감축량 평가를 거쳐 절감된 온실가스 상당을 탄소배출권으로 인정받을 예정이며, 확보된 배출권 수익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재기부하여 환경 분야 청소년 대상 에너지 교육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H-그린세이빙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위해 노력 하겠다”며, “또한, 획득한 탄소배출권 수익은 미래세대 환경 분야 인재양성에 적극 후원 하겠다”고 말했다.[시사캐스트]

출처 : 시사캐스트 박민영 기자, "현대건설, 사회복지시설에 「H-그린세이빙 기부금」 전달", 현대건설, 사회복지시설에 「H-그린세이빙 기부금」 전달 - 시사캐스트 (sisacast.kr)

이전글 [보도자료] 서울시-하나손해보험, 사회복지시설 전기차 10대 기부 업무협약
다음글 [보도자료] 웰크론, 에너지 취약가구에 여름 침구세트 1000개 기부
비밀번호
이 게시물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십시오.